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근의 9가지 효능

암프리맨 2023. 8. 23. 07:53
반응형

당근을 섭취했을 때의 9가지 효능, 다른 채소에 대한 비교, 섭취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뿌리 작물들은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영향을 많이 줍니다. 대표적인 것이 당근인데 당근 특유의 풍부한 영양소 덕분에 다른 채소에서는 얻을 수 없는 당근을 통해 많은 영양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근의 열량은 100g당 34kcal로 다른 채소에 비해 크게 낮지 않은데, 당근과 비슷한 열량을 보이는 대표적인 채소로는 양배추와 브로콜리가 있고, 당근보다 낮은 열량을 보이는 채소로는 토마토가 100g당 14kcal, 오이가 100g당 9kcal 정도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다이어트 기간 동안의 열량을 비교하는 것만으로 다이어트에 추가할 이유가 없고, 대부분의 채소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어도 결코 높지 않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한다면 전혀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칼륨

당근 한 잔은 칼륨의 하루 섭취량의 15% 이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풍부한 칼륨 함량은 적절한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것은 심장 건강과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 기간 동안 적당량 섭취 당근은 칼로리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당지수가 높아 다이어트 중에 먹으면 좋지 않다고 생각할 때가 있는데, 사실 한 번에 많이 먹지 않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면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과 피부 

많은 채소들이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지만 당근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설명을 하는 이유는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이 세포 성장을 도와 여드름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고 피부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 건강에 가장 좋은 당근 당근 효능을 이야기하면서 눈 건강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는 당근은 눈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한데, 우선 비타민 A 형태의 베타카로틴은 물이 휘는 등 황반변성과 야맹증을 예방하고,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시력 손실을 줄여주는데, 이 세 가지 성분 중 당근 주스 한 잔만으로도 비타민 A 하루 섭취량의 100% 이상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암예방

 암을 예방하는 당근 어떤 채소보다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폐암, 방광암, 목암과 같은 특정한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은 봄과 가을 모두 재배가 가능하며 봄에 자란 당근은 보통 7월 하순에 수확되며 가을에 자란 당근은 서리가 내리기 전인 10월 중순경에 수확됩니다.

탈모 예방

 우리 몸에 비오틴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약해지고 쉽게 빠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에는 건강을 흉내 내는 데 도움이 되는 비오틴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는 종종 탈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정신적, 신체적 안정이 우선이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위 관리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위에 점막을 만들어 위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당근의 펙틴 성분이 장 연동 운동을 도와 장 건강은 물론 변비 예방과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E, 칼륨 등이 풍부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분해하거나 억제해 하루에 당근 몇 조각을 먹으면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변비 예방

변비 예방 당근 당근의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많이 먹지 않고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할 수 있고 무엇보다 변을 희석시켜 대변 활동을 도와주며 당근의 펙틴 함량은 장운동을 도와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당근의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고 심할 수 있고 설사가 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반응형